본문 바로가기
일상

거꾸로 된 간판, 초장집 솔직 후기

by tslafanboy 2022. 10. 1.
반응형

거꾸로 된 간판 초장집 다들 한 번씩은 보셨죠? 최근서부터 갑자기 자주 보이기 시작했는데요. 확장을 엄청나게 하게 된 프랜차이즈, 초장집입니다. 저는 왠지 모르겠는데 간판이 크게 끌리지는 않아서... 그동안 안 들어가게 됐었는데 이번에 친구랑 같이 한번 들어가 봤습니다. 오늘 이후로 전 초장집 자주 가게 될 것 같아요. 정말 맛있었고 전체적으로 가격도 이 정도면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요. 초장집 뭐하는 집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제 포스팅 보시고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!

Main Image

저는 장안동에 있는 초장집에 갔습니다. 오후 4시 30분부터 새벽 2시까지 하는 초장집입니다. 밖에서 보이다시피 해산물을 메인으로 하는 포차 집인데, 아무래도 회 산물 하면 조금 비쌀 것 같아서 조금 겁이 났었는데 그냥 한번 들어가 봤어요. 너무 자주 보이는 집이길래 말이죠.

거부감 없는 친숙하고 구수한 인테리어

Interior 1
Interior 2
Interior 3

보시다시피 초장집은 굉장히 접근성 좋은 거부감 없는 친숙한 한국의 포차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. 특히 위에 걸려있는 세계 국기들은 좀 뜬금없긴 하지만 어디 무슨 수산시장 나와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구수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작용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. 벽에 붙어있는 메뉴들도 보면 굉장히 친근한 분위기의 매장이죠.

막회를 필두로 한 여러 해산물 메뉴

막회가 메인 메뉴인 초장집의 메뉴입니다. 심지어 메뉴 뒤편에 막회 맛있게 먹는 법까지 쓰여있어요. 저희는 막회 작은 접시 그리고 새뱅이탕을 시켜봤습니다. 막회는 작은 접시면 두 명이서 충분히 먹는 양입니다!

Menu
Menu 2

푸짐한 차림, 정말 맛있습니다

메뉴가 나오기 전에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여러 양념장, 깻잎, 마늘 등등 세팅을 해줍니다. 그리고 역시 초장집답게 초장이 나와줍니다. 같이 나오는 미역국도 정말 정말 맛있어요.

Table1
Table 2

이후로 막회가 나왔는데요, 초장이랑 비벼먹었는데 상당히 맛있었습니다.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막회보다는... 새뱅이탕이 정말 정말 맛있더라고요. 부산에서 먹어봤던 매운탕이 생각나는 정도의 맛이었어요.

Table 3

물론 제가 모든 메뉴를 다 시도해보진 않았지만 새뱅이탕... 진짜 맛있었습니다. 이 포스팅 보고 가시는 분들은 새뱅이탕 꼭 한번 시켜보시기를 추천드려요.

 

마치며, 프랜차이즈라고 하면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. 맛이 그렇게 있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, 20대 후반인 제가 먹기엔 정말 괜찮았고, 또한 가게 내부에도 40~50대분들도 많으셨던걸 보면 분명히 입맛이 한수 위이신 분들도 충분히 만족하실만한 프랜차이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. 

 

초장집 정말 강추드립니다!

반응형